'2014/01/03'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4.01.03 2014년 경력개발을 위한 8가지 조언: 달력을 사용하라!
Personal Log2014. 1. 3. 23:36




http://www.photo-dictionary.com/photofiles/list/5668/7423planner.jpg


벌써 2014년도 사흘이 지났다. 다들 신년계획을 세우고 열심히 실천중에 있을텐데 걱정은 모두가 하나같이 작심삼일이란 것이다. 그렇다고 매해 실패를 거듭할 수는 없는 일이다. 마침 타임지로부터 "8 Career resolutions to put on your calendar"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와 간략히 번역하여 소개해본다. 아래에 소개된 8가지 항목을 캘린더나 개인용 플래너를 이용하여 계속해서 자기점검을 하며 경력을 개발해나가자는 취지의 글이다. 대부분의 계획이 자기점검이 없는 상태에서 유야무야되는 것이 흔한 일이므로 이런 조언은 진지하게 받아들여 봄직하다. 경력에 초점을 맞춘 글인만큼 취업난에 힘겹게 살아가는 많은 취업준비생들, 이직을 고려하는 직장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본문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기 바란다. 

Read more: 8 Career Resolutions To Put on Your Calendar | TIME.com http://business.time.com/2013/12/26/8-career-resolutions-to-put-on-your-calendar/#ixzz2pKbeBkWH




누구나 매해 시작을 신년계획으로 시작한다. 그러나 2월이 될 즈음엔 거의 포기하거나 잊어버린다. 올해에는 업무 달력에 신년계획을 써넣어 1월에 그랬던 것처럼 동기부여를 다시 해보자. 다음은 경력개발전문가들이 말하는 2014년 세워야 할 목표들에 대한 제안이다. 


잘한 일 리스트를 만들라 


하나의 큰 목표를 세우라 


조언을 들어라 


진행과정을 점검하라


분기별 체크를 하라


중간 인맥 체크를 하라


새로운 기술을 습득하라


성취한 것들을 돌아보라 






소개를 해보고 나니 의외로 다들 잘 알고 있는 내용들이다. 간략히 정리하자면 계획을 세우되 한 번에 이루려 하지 말고 작은 계획들로 나누어 조금씩 성취해나가고, 지속적으로 자기점검을 함으로써 한 해를 치밀하게 보내라는 말. 주목할 것은 주변인맥관리, 그리고 지속적인 신기술에 대한 관심에 대한 부분이다. 사실 바쁘다는 핑계로 인맥관리를 게을리하는 경우가 많은데 어쩌면 이는 경력관리뿐만 아니라 인생관리에 있어서도 큰 실수를 하는게 아닌가 생각한다. 그리고 매일같이 새로 나오눈 기술들에 대해 무지하면 무지할 수록 어린 세대에 밀려날 수 밖에 없는 게 현실인 만큼 꾸준히 신기술에 대한 관심과 공부가 필요하다. 


나도 예전엔 은근 프로그래밍을 즐기는 사람이었건만, 이제는 윈도우 설치 외에는 잘 하는게 없는 것 같다. 조금이라도 더 시간을 쪼개어서 다양한 것들을 성취해나가는 기쁨을 누려봐야겠다. 아직 한 해가 362일 남았으니! 








Posted by Cyberc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