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사회2014. 1. 2. 11:31




한 해를 넘기고도 촛불집회는 계속되는군요. 2014년 1월 4일 토요일 오후4시 촛불집회는 "누리꾼의 역습"이라는 주제로 서울광장에서 개최됩니다. 대한민국 누리꾼 전체 주최라는건 각 커뮤니티 단위로 참여를 촉구하는 것일까요. 


사실 국정원시국회의 홈페이지에서는 촛불집회에 관련된 구체적인 진행사항이나 참여방법 등이 게재되지 않고 일시와 장소, 그리고 간략한 주제만 소개되기 때문에 자세한 걸 쓰긴 힘들지만 대략적으로 이런건 말씀드릴수 있겠군요.


1. 발언대에 서고 싶으신 분들은 일찍 집회 현장에 가서 주최측에 알려주시면 참여가 가능한 것 같습니다. 

2. 집회 참여의 방법은 다양합니다. 코스프레, 대자보게재, 자체제작 피켓 등 자신의 의사를 가시적으로 표명할 수 있는 것들이 있으면 더욱 좋습니다. 

3. 대략 2시간 정도 진행을 하고 마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너무 얌전하게 진행하고 마는 것 아니냐, 왜 행진을 안하냐 등 의견을 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4. 4일 날씨는 최고기온 5도로 맑고 온화할 것 같습니다. 그래도 광장은 광장입니다. 춥지 않게 입고 오시길 당부드립니다. 

5. 지난 28일 이후부터는 경찰측이 집회장소로 이동하는 진입로를 최대한 차단하고 있는 통에 집회에 참여하지 못하시는 분들이 꽤 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럴때는 트위터 검색을 통해 정보교환을 하는 것이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아무래도 이번 집회때도 28일때처럼 경찰측이 심하게 차단하지 않을까 걱정됩니다. 


광장의 목소리가 정치에 반드시 반영이 되도록 다함께 목소리를 높입시다. 



Posted by Cyberc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