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sonal Log2013. 8. 23. 22:43

개인적으로 좋은 소식이 몇 가지 있어서 적어본다. 참 이런 날도 있구나 하는 생각에 오늘 하루는 기분이 내내 좋았다. 


1. 몸무게와 함께 허리와 엉덩이 사이즈도 줄고 있다. 


 지난 3~4개월 간 폭염기간을 제외하고는 꾸준히 러닝을 해왔다. 3개월을 기록한 순간의 몸무게는 그다지 변화가 없었는데 근육운동과 식이요법을 시작한 최근 몇 주간 눈에 띄게 몸무게가 줄고 있다. 그런데 몸무게만 줄어드는게 아니라 전세계 삼십대의 상징과도 같은 복부/둔부비만으로부터 벗어나고 있었다. 


 My Fitness Pal을 통해 지난 10일간 기록한 내용을 토대로 하면 다음과 같다. 

 

 

8월 13일 

8월 23일 

 몸무게

85kg

82kg 

 목둘레

38cm 

38cm 

허리둘레 

93cm 

92cm 

엉덩이둘레 

100cm 

98cm 


 크게 줄어든 것은 아니지만 매일 아침 공복기에 측정한 수치가 이 방향으로 계속 줄어든다면 최소한 복부비만으로 인한 질병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 그리고 앉았을 때 허리띠 위로 걸쳐지는 불룩한 배 때문에, 식사만 하면 너무 배가 나와서 힘든 것도 이제는 안녕 할 수 있을 것 같다. 


  아쉬운 건 단백질 섭취가 항상 부족해서 근육도 조금씩 빠지는 것. 특히 가슴근육이 예전같지 않다. 체력증강도 그렇지만 다이어트도 겸하고 있기 때문에 평소보다 덜 먹는게 문제이지 싶다. 그래서 다시 한 번 마트에서 하림닭가슴살 400g 한 팩, 누리웰 흰계란15개, 매일저지방우유 1.8L를 사뒀다. 잘 먹기 힘든 상황인 만큼 조금 더 애를 써봐야겠다. 


오늘은 쉬는 날로 정했다. 예전에 매일같이 운동하다 몸 어딘가에 무리가 가서 오래 쉬었던 기억때문에 사흘에 한 번은 쉬기로 했다. 마침 새벽내내 내린 비 덕분에 온종일 가을 날씨였다. 마트 가는 길에 맥도날드에 들러서 상하이스파이스 치킨버거 세트를 사먹었다. 포함된 지방의 양이 생각보다 많긴 했지만 오늘같은 날에는 일부러 먹어두는 것도 좋겠다 싶었다. 마침 새벽 내내 내린 비 덕분에 서울은 온종일 선선한 가을 분위기였다. 기분 좋게 보낸 만큼 소모한 체력의 회복도 빠르리라 기대한다.   


 삼십대 이후로는 계속해서 몸과 마음은 약해진다. 몸의 한계 때문에 마음 먹은대로 잘 안되는 경우가 많아 화가 나고 힘든 경우가 더 많아진다. 그래서 시간이 있을 때 꾸준히 운동도 하고 자기계발에 힘쓰는 것 만큼 중요한 것이 없다. 평소에도 꾸준하게 단련해두지 않으면 고생길을 예약해둔 것이나 마찬가지다. 하루에 한 시간만이라도 심하지 않은 근육운동과 걷기/뛰기운동으로 건강을 챙겨두는게 중요하다. 24시간 중 수면 7시간, 식사시간 총 3시간, 일하는 시간 9시간을 제하면 5시간 정도 남는데 그 중 1시간이다. 


 어쩄거나 여러모로 운동을 포함한 자기계발은 중요하다. 왠지 요 며칠간은 몇 시간 하지도 않는 운동과 식이요법에 더 집중하는 분위기지만. 좋아진 몸으로 더욱 탄력을 받아 추진하는 일에 더 힘을 써야지.



2. Humble Bundle선물을 받다. 


 


https://www.humblebundle.com/



 시간 날 때 마다, 쉬는 시간 마다 보는 Twitch 게임채널 가운데 LondonGaming4fun이라는 영국의 게이머가 있다. 최근에는 Splinter Cell Blacklist라는 게임이 유행인데 캠페인 모드를 플레이하는 방송을 찾다가 우연히 들어갔었다. 한참을 보다보니 채팅창에 뭔가 추첨(raffle)을 한다면서 humble이라고 써넣으라고 한다. 뭐 당첨되어도 그만 안되어도 그만인지라 별 생각없이 써넣었는데 이게 웬일인가! 화면에 내 프로필 사진이 뜨면서 축하한다고 트위치 메시지로 험블 번들 키를 보내준다고 하는 것이다. 처음에는 깜짝 놀라서 어찌해야 할 지 모르고 있었는데 곧 채널담당자(Moderator)가 오리진 셋 아니면 스팀 셋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하라고 했다. 동생 덕에 스팀을 깔아뒀던 터라 스팀 셋으로 부탁했더니 얼마 후에 5개 게임의 키가 메시지로 왔다.


 대체로 최근의 게임 보다는 과거에 꽤나 인기가 있었던 게임 모음이었다. 얼떨결에 받은 것인지라 이게 무슨 이벤트인지 확인차 험블 번들에 대해 알아봤다. 


 험블 번들이란: 게임업체인 오리진에서 주최하는 번들패키지 상품이다. 총 10가지 오리진 제품 게임을 구매자가 가격을 정하고 그 가격 내에서 미국적십자, 샌프란시스코 에이즈협회 등의 단체에 기부를 할 수 있다. 8월 23일 오후10시25분 현재 평균 구매가가 $4.85인데 자그마치 1,766,646개의 번들이 총 $8,561,069.20어치에 판매되었다. 기부를 목적으로 한 판매인 만큼 최고가 구매를 한 Top10의 명단이 https://www.humblebundle.com/사이트에 공개되고 있는데 자그마치 $5,000에 험블 번들을 구매한 사람도 있을 정도다. 이 정도가 되면 진정한 험블 피플에 험블 번들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잘 생각해보니 미국의 기부 문화의 혜택을 영국인 게이머로부터 받은 것이다. 한국은 수십년간 정치와 부패 문제로 기부 문화가 심하게 억제된 사회인지라 한국인으로서 이런 기부문화를 보면 정말 신기하다. 하다못해 누굴 걱정해서 돈 만원만 내어줘도 무슨 목적으로 주는거냐고 의심하고 더러는 감옥에 가는 한국의 사회... 부의 편중 문제를 세금으로만 해결하려는 것보다 적극적인 기부 문화 형성을 통해 인권, 의료, 어린이, 저소득층 등을 위한 비영리단체가 더욱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지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텐데...언제나 그렇듯 돈이 모이는 쪽에는 부패한 인간들이 모이는 게 문제인 것 같다. 


 어쨌거나, 나는 기분좋게 내가 좋아하는 게임들을 다운받고 놀 수 있어서 너무 기분이 좋다!



3. 날씨가 너무 좋다. 


폭염에서 벗어났다! 이젠 완연한 가을 날씨다! 이것 만으로도 충분히 좋은 소식 아닌가. 




Posted by Cybercat